상품 검색

HOME>도서>어린이 · 청소년

어린이 · 청소년

본문

용선생 만화 한국사 8: 조선 시대 Ⅱ

저자
이홍석, 송용운, 박동명, 박승현  저, 주성윤, 이홍석  그림, 송찬섭  감수
  • 가격

    13,000 원

  • 출간일

    2017년 07월 31일

  • 쪽수

    252

  • 판형

    사륙배(188*257)

  • ISBN

    9788964359235

  • 구매처 링크

용선생과 역사반 아이들이 시간 여행을 떠나 겪는 시끌벅적 대모험!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의 캐릭터들이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 다양한 역사적 사건에 직접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이다. 아이들은 마법 연표를 타고 과거로 돌아가 광개토 대왕, 선덕 여왕, 이순신 장군 등 역사적 인물을 만난다. 그리고 다양한 사건에 휘말리며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우리 역사를 익히게 된다.

 

아직 줄글에 익숙하지 않거나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한국사를 흥미 있게 배우고 싶을 때 딱 알맞은 책이다. 8권은 임진왜란의 발발과 전후 복구 노력, 뒤이어 일어난 병자호란과 치욕적인 항복, 이를 되갚기 위한 효종의 북벌 운동과 숙종 때의 환국 정치까지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도산 서당의 학생이 된 장하다와 왕수재는 조선 성리학의 두 거두인 퇴계 이황과 율곡 이이를 만난다.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을 통일하고 임진왜란을 일으키자, 역사반 아이들은 이순신, 곽재우, 김시민, 권율 등과 함께 조선을 지키기 위해 싸운다. 7년간의 전쟁이 끝나고 대동법 시행 등 전후 복구를 위해 노력하지만, 인조반정과 뒤이은 병자호란으로 조선은 다시 전화에 휩싸이게 되는데….

 

1_20170802174641.jpg

 

저 : 이홍석

연세대학교 인문학부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사학과 대학원에서 한국 현대사를 공부하였습니다. 박사 과정을 마친 뒤에는 몇몇 대학에서 강의하였습니다. 역사에 소설적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쉽고 재미있는 역사책을 쓰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저 : 송용운

연세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공부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사(고려 시대사)를 전공했습니다. 명지대학교 등에서 강의하면서 ‘교육’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연구원으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용선생 만화 한국사』, 『용선생 처음 한국사』(이상 공저)를 썼습니다.

저 : 박동명

연세대학교 사학과에서 학사, 석사 학위(한국 고대사)를 받았습니다. 역사 콘텐츠를 활용한 이야기 만들기에 관심이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읽고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저 : 박승현

국어국문과를 전공하고, 《메이플스토리 영어소환마법서》로 학습 만화 집필을 시작했습니다. 저서로는 《셀파 탐험대》, 《우당탕탕 과학 습격사건》, 《천하무적 논리탐정단》, 《꽃미남 탐정대》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주성윤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후 《주간 챔프》에서 ‘코인 캅’ 스토리 작가로, 《월간 챔프》에서 ‘해든나라 빛나라’ 그림 작가로 데뷔하였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한국사 한바퀴》, 《퀴즈! 과학상식 천재 과학자》, 《Why? 동물의학》 등 다수의 학습 만화가 있습니다.

 

그림 : 이홍석

연세대학교 인문학부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사학과 대학원에서 한국 현대사를 공부하였습니다. 박사 과정을 마친 뒤에는 몇몇 대학에서 강의하였습니다. 역사에 소설적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쉽고 재미있는 역사책을 쓰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감수 : 송찬섭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문화교양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우리 역사를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그 성과를 대중에게 보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역사학연구소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조선 후기 환곡제 개혁 연구》, 《농민이 난을 생각하다》 등이 있으며, 엮은 책으로는 《실학파와 정다산》, 옮긴 책으로는 《난중일기》, 함께 지은 책으로는 《1862년 농민 항쟁》, 《조선 후기 간척과 수리》, 《현장검증 우리 역사》, 《인문학자들이 뽑은 세계사 인물 오디세이》 등이 있습니다.

책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