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검색

HOME>도서>어린이 · 청소년

어린이 · 청소년

본문

용선생 만화 한국사 12: 현대

저자
송용운, 이홍석, 박동명, 정윤희, 정상민  저, 뭉선생, 윤효식  그림, 김성보  감수, 박은희  그림
  • 가격

    13,000 원

  • 출간일

    2017년 12월 08일

  • 쪽수

    268

  • 판형

    사륙배(188*257)

  • ISBN

    9788964359273

  • 구매처 링크

용선생과 함께 떠나는 시끌벅적 역사 대모험!

 

1945년 8.15 광복으로부터 현재까지가 배경이다. 대한민국 정부의 수립과 6.25 전쟁, 4.19 혁명과 군사 정변, 신군부의 등장과 민주화 운동과 같은 정치적 사건을 비롯해 경제 성장과 사회 문화의 변화 등을 다루고 있다.
광복의 기쁨도 잠시, 역사반은 좌익과 우익의 갈등에 휘말리고, 곧이어 참혹한 6.25 전쟁을 경험한다. 아이들은 독재 정치에 저항하며 4.19 혁명과 민주화 운동에도 참여한다. 마침내 2000년대, 왕수재는 태국에서 오기로 한 어여쁜 소녀 메이가 도착하기만을 기다리고 있는데….

 

 

1_20171218144157.jpg

 

  

* 네이버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yongteacher7 

* 네이버 공식 팬카페: https://cafe.naver.com/yongyong


저 : 송용운

연세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공부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사(고려 시대사)를 전공했습니다. 명지대학교 등에서 강의하면서 ‘교육’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연구원으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용선생 만화 한국사』, 『용선생 처음 한국사』(이상 공저)를 썼습니다.

저 : 이홍석

연세대학교 인문학부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사학과 대학원에서 한국 현대사를 공부하였습니다. 박사 과정을 마친 뒤에는 몇몇 대학에서 강의하였습니다. 역사에 소설적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쉽고 재미있는 역사책을 쓰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저 : 박동명

연세대학교 사학과에서 학사, 석사 학위(한국 고대사)를 받았습니다. 역사 콘텐츠를 활용한 이야기 만들기에 관심이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읽고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저 : 정윤희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사(조선 시대사)를 전공하고, 《한국대학신문》 기자로 활동했습니다. 아이들이 역사를 통해 삶의 지혜를 길러 나갈 수 있도록 쉽고 재밌는 역사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연구원으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용선생 만화 한국사』, 『용선생 처음 한국사』(이상 공저)를 썼습니다.

저 : 정상민

연세대학교 사학과에서 학사, 석사 학위(한국 고대사)를 받았습니다. 박사 과정을 마치고 민족사관고등학교와 대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우리 역사를 재미있고 깊이 있게 풀어내는 것을 좋아하여 스스로 만족할만한 역사 교양서를 쓰는 것이 꿈입니다. 현재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연구원으로 역사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림 : 뭉선생

2006년 LG·동아 국제 만화 공모전 극화 부분 당선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 학습 만화로는 스티븐 호킹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 전5권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윤효식

2002년 신검으로 데뷔, 《영원기병 나이트》로 소년잡지에 연재를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 학습 만화로는 《교과서 속의 살아있는 수학 박물관》, 《마법천자문 사회 원정대》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감수 : 김성보

연세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북한 현대사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남북 분단의 문제를 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국사편찬위원회 편사연구사, 충북대학교 사학과 교수를 거쳐 연세대학교 사학과 교수로 있으며, 역사문제연구소·아시아평화와 역사교육연대 등에서 활동 중입니다. 《북한의 역사1》을 쓰고,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북한 현대사》, 《미래를 여는 역사》를 여러 학자들과 썼습니다.

그림 : 박은희

중앙대학교 미술학부(한국화 전공)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순수하고 따뜻한 어린이의 모습을 닮고 싶은 그림 작가입니다. 그린 책으로는 《산곡 외계인》, 《한국사 탐험대》, 《살아있는 역사 문화재1》, 《무령왕》, 《이순신》, 《강감찬》 등이 있습니다.

책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