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검색

HOME>도서>어린이 · 청소년

어린이 · 청소년

본문

용선생 처음 세계사 2

저자
김선빈  글, 정지윤  글, 김선혜  글, 노남희  글, 뭉선생  그림, 윤효식  그림, 이우일  캐릭터
  • 가격

    11,000 원

  • 출간일

    2019년 07월 12일

  • 쪽수

    152

  • 판형

    188*257

  • ISBN

    9791162730539

  • 구매처 링크

세계사가 처음이라고? 이제 아무 걱정 마!

 

초등 역사의 표준 《용선생》이 선물하는

신나고 흥미진진한 첫 세계사 여행!

 

‘우리 역사도 어려운데, 세계사라니?’ 많은 분들이 ‘세계사’라는 이름 앞에서는 덜컥 겁을 먹곤 합니다.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낯선 이름과 지명, 어려운 용어에 질린 나머지 몇 페이지도 넘기지 못하고 읽기를 포기하기가 일쑤죠. 그래도 많은 부모님들이 입을 모아 ‘세계사 공부는 꼭 필요하다’고 말씀하십니다. 세상을 살며 꼭 알아야 할 사회, 경제, 문화 상식의 뿌리에 세계사가 있다는 걸 아시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오늘도 많은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세계사 책을 찾아 서점을 뒤지고 있습니다.

《용선생 처음 세계사》는 바로 이런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한 책입니다.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등 다양한 시리즈를 통해 160만 독자를 사로잡으며 초등 역사의 표준으로 자리 잡은 용선생! 지난 1월에는 한국사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용선생 처음 한국사》가 출간, 출간 즉시 초등 한국사 분야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용선생 처음 세계사》는 한번 손에 잡으면 술술 읽히는 《용선생》 만의 장점을 고스란히 살려, 처음으로 세계사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생생한 길잡이가 되어 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단 두 권! 단숨에 끝내는 세계사 첫걸음!

 

전 세계의 역사를 다뤄야 하는 세계사는 당연히 분량도 방대합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어린이를 위한 세계사 책은 대부분 세계의 역사를 다루기보다는 일부 유명 인물이나잘 알려진 문화재, 혹은 일부 사건이나 나라의 역사만을 단편적으로 다루는 데에 그쳤고, 어린이들이 이런 책만 읽고 세계의 역사의 흐름을 한 번에 이해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용선생 처음 세계사》는 다릅니다. 술술 읽히는 세계사 책으로 유명한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의 집필진이 총출동, 단 두 권의 분량에 세계 역사의 중요한 줄기를 알차게 담았습니다. 부담 없는 마음으로 책을 읽다 보면 어느새 흥미진진한 세계사의 흐름 속에 풍덩 빠져들게 됩니다.

 

재치 넘치는 삽화와 글자로 머리에 쏙쏙!

 

지루한 글과 난해한 설명은 확 줄였습니다. 페이지마다 재치 넘치는 삽화를 담아 세계사의 핵심 장면을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글과 설명도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단어나 재미있는 장면은 독창적으로 디자인 한 다양한 폰트로 장식했습니다. 만리장성은 기다랗게 쌓은 성벽처럼 디자인하고, 끝없는 사막을 헤매는 상인의 독백은 빙글빙글 도는 모양으로 장식하는 식이지요. 재치 넘치는 그림과 글자를 꼼꼼히 살피는 것만으로도 세계사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알쏭달쏭 퍼즐로 정리하고 신나는 놀이로 완성하고!

 

단순히 읽는 것으로 끝난다면 아쉽겠죠? 한 단락이 끝날 때마다 등장하는 <역사반 자유 시간> 코너에서는 해외여행을 떠난 용선생과 아이들이 겪게 되는 다양한 사건을 통해 역사적 주제를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대단원이 끝날 때마다 <정리왕>을 통해 배운 내용을 되새기고, <숨은 키워드 찾기>를 통해 여러 가지 역사 용어를 알쏭달쏭한 퍼즐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역사야 놀자> 는 숨은 그림 찾기나 미로 찾기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번 시간에 배운 내용을 돌이켜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코너입니다. 알쏭달쏭한 퍼즐과 신나는 놀이로 풀어가는 역사 공부! 이제 《용선생 처음 세계사》로 시작하세요.

 

탄탄한 학습 자료 제공

 

《용선생 처음 세계사》는 책을 한층 더 알차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카페를 통해 풍부한 추가 학습 자료를 제공합니다. 각종 수업과 홈스쿨링을 진행하는 학부모님과 교사 분들은 추가 제공되는 학습 자료를 활용해 역사를 한 단계 더 깊이 가르칠 수 있습니다. 초등 역사의 표준 《용선생》만의 노하우가 담긴 풍성한 학습 자료!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yongteacher7 

* 네이버 공식 팬카페: https://cafe.naver.com/yongyong

글 : 김선빈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웹진 <거울>등에서 소설을 썼습니다. 어린이 교육과 관련된 일을 시작하여 국어, 사회, 세계사와 관련된 다양한 교재와 콘텐츠를 개발했습니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낯선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을 쓰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는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연구원으로 역사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글 : 정지윤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문화예술, 교육 분야 기관에서 기획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현재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세계관을 넓히고, 다채로운 시각자료로 구성된 역사책을 만들고 싶습니다.

글 : 김선혜

고려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여러 회사에서 콘텐츠 매니저, 기획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현재는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연구원으로 역사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역사책을 쓰는 것이 꿈입니다.

 

글 : 노남희

서울대학교 고고미술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동양 미술사를 전공했어요

그림 : 뭉선생

2006년 LG·동아 국제 만화 공모전 극화 부분 당선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 학습 만화로는 스티븐 호킹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 전5권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윤효식

2002년 신검으로 데뷔, 《영원기병 나이트》로 소년잡지에 연재를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 학습 만화로는 《교과서 속의 살아있는 수학 박물관》, 《마법천자문 사회 원정대》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캐릭터 : 이우일

어린 시절, 구석진 다락방에서 삼촌과 고모의 외국 잡지를 탐독하며 조용히 만화가의 꿈을 키워 오다 홍익대 시각디자인학과에 들어가 그 꿈을 맘껏 펼치기 시작한다. 기발하고 유쾌한 상상력으로 적재적소에서 독자의 허를 찌르는 킬러 본능을 가진 작가. 소설에 들어가는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사진을 찍어 책을 만들기도 하는 만화가로,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여행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한다. 만화적 상상력이 손끝에서 무한하게 샘솟는 그는 재치 있는 유머와 톡톡 튀는 캐릭터로 수많은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웃음이 절로 나오는 수필을 쓰기도 하고, 포복절도하게 만드는 만화를 그리기도 하며, 여행하면서 멋진 사진을 찍어 책으로 만들기도 하며 살아가고 있다. 

《노빈손 시리즈》를 비롯하여 『이우일 선현경의 신혼여행기』, 『삼인삼색 미학 오디세이 2』, 『김영하 이우일의 영화 이야기』, 『호메로스가 간다 1』, 『도날드 닭』『고양이 카프카의 고백』『생각 혁명』 『빅히스토리 15 』등, 수 많은 책에 그림을 그리고 글을 썼다. 

현재 만화가이자 그림책 작가인 아내 선현경, 딸 은서, 고양이 카프카, 비비와 함께 살고 있다. 

책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