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검색

HOME>도서>어린이 · 청소년

어린이 · 청소년

본문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15: 기압과 바람

저자
김형진  글, 설정민  글, 이명화  글, 조현상(매드푸딩스튜디오)  그림, 뭉선생  그림, 윤효식  그림, 맹승호  감수, 이우일  캐릭터
  • 가격

    11,800 원

  • 출간일

    2020년 08월 03일

  • 쪽수

    116

  • 판형

    190*250

  • ISBN

    979116273121573400

  • 구매처 링크

e86cdf130982c0b711b0a0589b52c0ba_1596515469_83.jpg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15권 기압과 바람

왜 비행기나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빠르게 올라가면 귀가 먹먹해질까?

평소에 우리는 공기가 우리를 에워싸고 있다는 사실을 잊은 채 살아갑니다. 공기는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져지지도 않으니까요. 하지만 공기는 소형차 한 대의 무게로 우리 몸을 누르고 있고, 지구 전체에 걸쳐 돌고 있기도 합니다.

기압과 바람편에서는 공기가 누르는 힘인 기압과 공기의 움직임인 바람에 대해 배웁니다. 왜 비행기나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빠르게 올라가면 귀가 먹먹해질까요? 왜 바닷가에서는 낮과 밤에 반대로 바람이 불까요? 중국에서 생긴 미세 먼지가 왜 우리나라까지 날아오는 걸까요? 이 책은 기압이 작용하는 원리와 함께, 기압 때문에 생기는 바람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낱낱이 알려 줍니다. 책을 읽으며 기압과 바람에 대해 알아 가다 보면 작은 빨대에도 기압의 원리가 숨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골목에 부는 작은 바람부터 지구에 전체에 걸쳐 이어진 거대한 바람까지 바람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사실도 배우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해 독자 어린이들은 그동안 무심코 지나치던 공기의 존재를 눈앞에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재미있게 술술 읽다 보면 어느새 과학 지식이 머리에 쏙쏙!

영상 매체에는 익숙하지만 기본적인 독해력이 떨어지는 현재 아이들의 독서 수준을 고려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가장 쉬운 말로 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캐릭터들의 대화문으로 구성된 친절한 서술 방식으로 줄글을 읽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도 술술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시각 자료를 활용해 쉽게 읽히면서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을 최적화하였습니다.

 

실생활 속 호기심을 해결하며 과학적 사고력도 쑥쑥!

단순한 과학 개념뿐 아니라 현상이나 문제를 과학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틀을 마련해 줍니다. 실생활 속 소재로부터 과학적 호기심을 끌어내 개념과 원리에 접근하는 이 책은 독자 아이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며 자연스럽게 책에 몰입하게 해 줍니다. 독자들은 과학적 호기심을 해결하며 지식을 쌓을 뿐 아니라 과학적 사고방식과 태도까지 기를 수 있습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다채로운 비주얼 구성!

실감나고 생생한 사진과 명쾌한 삽화, 유머러스한 캐릭터 등 다양한 시각 자료를 통해 내용을 직관적으로 전달해 줍니다. 또한 소단원마다 핵심 내용을 정리해 주는 4컷 만화를 통해 학습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과학이 즐거운 과목이 되도록 구성했습니다.

 

2020 최신 과학 교과서를 바탕으로 한 초등 과학의 새로운 정석!

가장 최근에 개정된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과서의 내용을 충실히 반영했습니다. 주제별로 구성된 각 권은 초등학교 교과는 물론, 중학교에서 배우는 개념까지 초등 수준에 맞춰 풀어냈습니다. 또한 개정 교과서에서 사용하는 과학 용어를 반영하여 교과 연계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믿을 수 있는 과학 교육 전문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책!

대학에서 오랫동안 과학을 연구하고 교육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을 가르쳐 온 과학 교육 전문가들이 기획부터 편집까지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하며 공들여 만든 책입니다. 정확한 과학 개념을 초등학생 수준에 맞게 전달하기 위해 초중고 교과서는 물론 다양한 국내외 전문 자료를 연구하며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신선한 소재와 설명 방식을 개발했습니다. , 교육대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치는 권위 있는 교수님들의 감수를 거치며 거듭 내용의 정확성을 기하여 시리즈의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글 : 김형진

연세대학교 천문대기과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과학 개념과 과학적 태도를 함께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 : 설정민

서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뒤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아이에게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얘기해 주려 노력하다 보니 어린이를 위한 책을 만드는 일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글 : 이명화

서울대학교 물리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0여 년간 중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쳤으며, 미국 아리조나 주립대에서 물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고 독일, 미국, 영국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였습니다. 쉽고 재미있는 과학책을 쓰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림 : 조현상(매드푸딩스튜디오)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U-Arts를 졸업했습니다. 한국과 미국에서 동화, 일러스트레이션, 만화 등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mad-pudding.com | instagram.com/madpuddingstudio

그림 : 뭉선생

2006년 LG·동아 국제 만화 공모전 극화 부분 당선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 학습 만화로는 스티븐 호킹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 전5권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윤효식

2002년 신검으로 데뷔, 《영원기병 나이트》로 소년잡지에 연재를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 학습 만화로는 《교과서 속의 살아있는 수학 박물관》, 《마법천자문 사회 원정대》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감수 : 맹승호

서울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과 대학원에서 석사, 서울대학교 과학교육과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서울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대화를 이용한 과학 학습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 지은 책으로 《일곱 빛깔 지구과학》, 《주말 지질 여행》 등이 있습니다.

캐릭터 : 이우일

어린 시절, 구석진 다락방에서 삼촌과 고모의 외국 잡지를 탐독하며 조용히 만화가의 꿈을 키워 오다 홍익대 시각디자인학과에 들어가 그 꿈을 맘껏 펼치기 시작한다. 기발하고 유쾌한 상상력으로 적재적소에서 독자의 허를 찌르는 킬러 본능을 가진 작가. 소설에 들어가는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사진을 찍어 책을 만들기도 하는 만화가로,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여행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한다. 만화적 상상력이 손끝에서 무한하게 샘솟는 그는 재치 있는 유머와 톡톡 튀는 캐릭터로 수많은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웃음이 절로 나오는 수필을 쓰기도 하고, 포복절도하게 만드는 만화를 그리기도 하며, 여행하면서 멋진 사진을 찍어 책으로 만들기도 하며 살아가고 있다. 

《노빈손 시리즈》를 비롯하여 『이우일 선현경의 신혼여행기』, 『삼인삼색 미학 오디세이 2』, 『김영하 이우일의 영화 이야기』, 『호메로스가 간다 1』, 『도날드 닭』『고양이 카프카의 고백』『생각 혁명』 『빅히스토리 15 』등, 수 많은 책에 그림을 그리고 글을 썼다. 

현재 만화가이자 그림책 작가인 아내 선현경, 딸 은서, 고양이 카프카, 비비와 함께 살고 있다. 

책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