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검색

HOME>도서>교양

교양

본문

알렉 로스의 미래 산업 보고서

저자
알렉 로스  저
  • 가격

    18,000 원

  • 출간일

    2016년 07월 25일

  • 쪽수

    338

  • 판형

    규격외 변형

  • ISBN

    9788964358702

  • 구매처 링크

혁신은 미국과 일본, 실리콘밸리의 구글과 애플 같은 대기업에서만 일어나는 게 아니다. 아프리카 난민촌, 인도의 빈민가, 뉴질랜드의 농촌, 세계 곳곳에서 혁신 기술과 미래 산업의 맹아가 꿈틀대며 우리 삶과 생활방식을 바꿔나가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알렉 로스는 국무부 혁신 담당 수석자문관으로 1,435일 동안 달을 왕복할 수 있는 거리인 80만 킬로미터를 돌아다니며 전 세계 혁신의 현장을 둘러보고, 미래 산업의 탄생을 목격했다. 이 과정에서 아프리카와 파키스탄 등 오지의 난민들에서부터 에릭 슈미트 현 구글 회장, 알리바바의 마윈, 이베이의 존 도나호, 트위터의 잭 도시 같은 세계적 비즈니스 리더들까지 많은 사람을 만나고, 무수한 혁신 사례을 접하면서 21세기 미래 산업 전략을 고안했다.

현재와 미래의 산업 사회에 대한 최신 정보와 동향·흐름이 총망라된 『알렉 로스의 미래 산업 보고서』는 통계, 자료에만 의존하지 않고 발로 써내려간 생생한 보고서이자 미래 산업에 대한 저자의 경험과 통찰이 집적되어 있는 담대한 구상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한 미래 전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 대비하는 구체적인 사회적 해법을 제시해준다. 미래를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승자를 만들어내는 데 그치지 않고 패자들에게 다시 기회를 주며, 생존을 넘는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책은 21세기 한국의 미래 전략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 미래를 준비하려는 지도자와 기업, 그리고 평범한 개인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저 : 알렉 로스

알렉 로스는 <포린 폴리시> 선정 글로벌 사상가 100인, <허핑턴 포스트> 선정 정치 부문 게임 체인저 10인에 뽑힌 미국의 차세대 리더이자 혁신 전문가이다.

노스웨스트 대학교에서 역사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비영리단체 ‘티치 포 아메리카’에 참가하여 볼티모어의 빈민가 아이들을 2년간 가르쳤다. 2000년 비영리법인 ‘원이코노미’를 창업해 전 세계 20만 명의 저소득층에게 인터넷을 공급했다.

2008년 오바마 대통령 선거 캠프에서 기술, 미디어&텔레커뮤니케이션 정책위원장을 맡아 핵심 미디어 정책을 입안하는 등 오바마 대통령의 당선에 공헌하였다. 2009년, 경선 당시 그를 눈여겨 보던 힐러리 클린턴 국무부 장관에 의해 혁신 담당 수석 자문관으로 영입되어 4년간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급변하는 산업 현장과 새로운 혁신 기술의 탄생을 목격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의 정치 지도자들과 기업가를 만나며 급변하는 기술이 가져올 미래 산업의 전략을 구상하여 이 책을 집필했다. 낡은 외교관행을 개혁하고 전통에 얽매인 국무부를 혁신한 공로로 2013년 국무부 공로훈장Distinguished Honor Award를 수상했다. 현재 존스홉킨스 대학교에서 방문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투자가, 기업, 정부 지도자에게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책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