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검색

HOME>도서>대학교재 · 학술

대학교재 · 학술

본문

알록달록 빛나는 내 마음 키우기 (워크북)

저자
강지현, 도례미 , 어유경  저
  • 가격

    9,000 원

  • 출간일

    2023년 06월 13일

  • 쪽수

    80

  • 판형

    188*257

  • ISBN

    979-11-6707-108-8

  • 구매처 링크

알록달록 빛나는 내 마음 키우기 부주의하고 산만한 아동을 위한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지침서)의 아동용 워크북이다. 본 프로그램의 활동들을 진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활동지와 스티커 및 카드로 구성된 부록을 담았다.


본 프로그램은 ADHD 아동의 마음 챙김, 감정 인식과 조절, 문제 해결력 및 또래 관계 계선, 주의력과 기억력 증진, 자존감 향상을 위한 활동을 주요 내용으로 다루고 있다. 일반적으로 10회기를 기준으로 하나, 아동의 특성, 사용자의 역량 및 환경적 조건에 따라 융통성 있게 진행할 수 있다.

저 : 강지현

동덕여자대학교 아동학전공 교수

철학박사(임상심리학 전공), 임상심리전문가, 상담심리사 1

) 연세대학교 인간행동연구소 내 연세심리건강센터 상담원

) 서울대학교 대학생활문화원 상담원


서울대학교에서 교육상담으로 석사 학위를, 연세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한양대학교병원 정신의학과에서 수련하였다.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심리검사와 개인 및 집단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초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를 만나 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수원 교육지원청과 서울시 교육청의 의뢰로 학교 내 ADHD 아동 개입 매뉴얼을 개발하고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교수로, 상담자로 빈틈 많은 엄마의 체면을 유지시켜준 아들과 딸을 두고 있다.


저 : 도례미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연구원

의학박사, 임상심리전문가

)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정신과 임상심리전문가

) 강서 Wee센터 임상심리전문가


연세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으로 석사 학위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의과학과에서 의학박사를 받은 뒤, 서울대어린이병원 소아정신과에서 수련을 받고 임상심리전문가로 일하였다. 이후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연구원으로 일하며 청소년 온라인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을 연구하는 한편, 서울시 교육청, 국립정신건강센터 등과 아동·청소년 정신 건강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최근에는 ADHD나 자살 예방과 관련하여 자문, 상담 및 교육을 하고 있다. 부족하고 바쁜 엄마를 아껴 주고 사랑해 주는 딸을 키우고 있다.

저 : 어유경

서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교수

철학박사(임상심리학 전공), 임상심리전문가, 정신건강임상심리사 2

) 연세대학교 인간행동연구소 내 연세심리건강센터 상담원

) 연세대학교 연세의료원 임상심리사


연세대학교에서 임상심리학으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연세의료원과 연세심리건강센터에서 수련받고 일했으며 현재는 학생과 수련생을 지도하고 있다. 서울시 교육청 및 산하 교육지원청의 전문가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부모 및 상담교사 대상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정서조절, 정서장애, 스트레스 관련 연구에 관심이 있으며 ADHD 치료 매뉴얼 개발 및 보급과 인터넷 기반의 인지행동치료도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개성 만점 세 딸의 엄마다.

책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