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검색

HOME>도서>어린이 · 청소년

어린이 · 청소년

본문

용선생 15분 세계사 독해 3권: 근대 편

저자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정희연, 한주리, 최윤정, 김보미, 민경수  글, 정숭교, 이혜경, 김기덕  감수, 김지희, 뭉선생  그림, 이우일  캐릭터
  • 가격

    11,000 원

  • 출간일

    2022년 07월 26일

  • 쪽수

    164

  • 판형

    220*304mm

  • ISBN

    9791162732373

  • 구매처 링크




역사 인물 이야기로

세계사와 독해력을 한번에 잡는다!



 

  독해력을 키우면서 어려운 세계사도 한번에 해결하고 싶나요

  세계사를 시작해야 하는 초등학생비문학 독해력을 키우고 싶은 초등학생에게 용선생 15분 세계사 독해를 적극 추천합니다.
 

  『용선생 15분 세계사 독해는 매일 15세계사 인물 이야기를 읽으며 세계사의 기초를 다지고비문학 독해 실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재입니다. 1권 고대부터 4권 근·현대까지 세계사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 인물 120명을 선정했습니다흥미로운 인물 이야기를 통해 세계사의 흐름을 잡을 수 있도록 역사를 오랫동안 연구한 전문가가 집필했습니다지문을 꼼꼼히 읽었는지 확인하는 독해 학습 문제와 어휘 학습 문제도 단계별로 깐깐하게 만들었습니다지문과 문제는 역사 전문가와 국어 선생님의 철저한 감수를 거쳤습니다세계사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게 본문의 음원 자료도 제공합니다.


 

■ 꼭 알아야 하는 세계사 인물 총출동세계사의 기초를 탄탄히 다집니다!

방대한 세계사는 중학교 때 시작하면 늦습니다초등학생 때부터 세계가 기초를 다져놔야 합니다세계사의 기초를 다지는 효과적인 방법은 흥미로운 인물로 세계사를 시작하는 것입니다용선생 15분 세계사 독해에서는 정치경제사회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사에 이름을 남긴 120여 명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중학교 역사 교과서에 나오는 인물은 모두 담았고교과서에는 나오지 않지만 상식적으로 꼭 알아야 할 옛 인물도 다뤘습니다. 120여 명의 역사 인물 이야기로 고대부터 현대까지 세계사의 흐름을 잡을 수 있습니다.


 

■ 교과서 핵심어와 주요 어휘 총정리비문학 독해가 쉬워집니다!

독해력의 기본은 어휘입니다용선생 15분 세계사 독해는 딱딱한 역사 용어와 어려운 어휘들을 재미있고 흥미로운 인물 이야기 안에 녹여 냈습니다읽다 보면 낯설기만 했던 어휘가 저절로 이해되고 머릿속에 쏙쏙 들어옵니다중요한 어휘는 어휘 사전을 통해 한자까지 자세하게 뜻풀이를 해주고어휘 학습 문제로 다시 한 번 복습하게 해줍니다이렇게 매일 15분씩 풀다보면어휘력이 쑥쑥 자라고 비문학 독해 실력도 쭉쭉 늡니다.

 


■ 인물 이야기를 음원으로도 들어 보세요!

용선생 15분 세계사 독해는 본문의 오디오 자료를 제공합니다문제를 풀기 전 혹은 문제를 다 푼 후 복습용으로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전문 성우의 목소리로 세계사 인물의 생각과 대사를 실감나게 들으면 마치 그 시대 속으로 들어간 것 같이 생생하게 세계사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용선생 15분 세계사 독해』 3권 근대 편서는 르네상스, 대항해 시대, 과학 기술의 발전 등을 다룹니다. 르네상스 시대를 대표하는 천재 예술가 다빈치, 아메리카 대륙에 도착한 콜럼버스, 세계 최초로 백신을 만든 제너, 군인에서 프랑스의 황제가 된 나폴레옹,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대통령 링컨 등 세계사를 공부할 때 꼭 알아야할 필수 인물들을 생생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0c81dfff68931bdb8f14be7bf95dc048_1658371096_7431.jpg
 

 



* 용선생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yongyong/31537

* 용선생 교사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yongteachercommunity/1827



글 :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오랫동안 어린이 교육과 역사 콘텐츠를 연구한 전문가들이 모여, 우리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어요.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용선생 만화 한국사용선생 교과서 한국사용선생 교과서 한국사Q》,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등을 쓰고 펴냈어요.

글 : 정희연

서울대학교에서 역사교육을 공부하였습니다. 아이들을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세계 시민으로 기르기 위해 휘경중학교에서 세계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글 : 한주리

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에서 중국 고대사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인류의 역사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재구성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글 : 최윤정

국어교육과 문학사를 전공하고, 현장에서 언어와 역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재미있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역사 교재 제작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글 : 김보미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사와 역사사회학을 공부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역사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접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글 : 민경수

경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인천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책이 나오게 되어 기쁩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 책을 통해 독해력을 키우고 역사에 흥미를 느끼면 좋겠습니다.

감수 : 정숭교

서울대학교에서 한국근대사를 공부해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일찍부터 어린이에게 우리 역사를 알리는 일에도 관심을 두어 논문을 쓰는 짬짬이 눈으로 보는 한국의 역사 11~12, 한국 생활사 박물관 11, 미래를 여는 한국의 역사 4등의 책을 썼습니다.

감수 : 이혜경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15년째 국어를 가르치고 있으며, 현재 일산 신일중학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감수 : 김기덕

상명대학교에서 국어교육을 공부하고, 양주고등학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림 : 김지희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3 : 해적앵무》,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 이야기 5》,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 이야기6》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뭉선생

2006년 LG·동아 국제 만화 공모전 극화 부분 당선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 학습 만화로는 스티븐 호킹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 전5권 등이 있습니다.

 

캐릭터 : 이우일

어린 시절, 구석진 다락방에서 삼촌과 고모의 외국 잡지를 탐독하며 조용히 만화가의 꿈을 키워 오다 홍익대 시각디자인학과에 들어가 그 꿈을 맘껏 펼치기 시작한다. 기발하고 유쾌한 상상력으로 적재적소에서 독자의 허를 찌르는 킬러 본능을 가진 작가. 소설에 들어가는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사진을 찍어 책을 만들기도 하는 만화가로,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여행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한다. 만화적 상상력이 손끝에서 무한하게 샘솟는 그는 재치 있는 유머와 톡톡 튀는 캐릭터로 수많은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웃음이 절로 나오는 수필을 쓰기도 하고, 포복절도하게 만드는 만화를 그리기도 하며, 여행하면서 멋진 사진을 찍어 책으로 만들기도 하며 살아가고 있다. 

《노빈손 시리즈》를 비롯하여 『이우일 선현경의 신혼여행기』, 『삼인삼색 미학 오디세이 2』, 『김영하 이우일의 영화 이야기』, 『호메로스가 간다 1』, 『도날드 닭』『고양이 카프카의 고백』『생각 혁명』 『빅히스토리 15 』등, 수 많은 책에 그림을 그리고 글을 썼다. 

현재 만화가이자 그림책 작가인 아내 선현경, 딸 은서, 고양이 카프카, 비비와 함께 살고 있다. 

책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