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검색

HOME>도서>어린이 · 청소년

어린이 · 청소년

본문

용선생 만화 한국사 10: 개항기

저자
이홍석, 이준범  저, 주성윤  그림, 배항섭  감수, 김옥재  그림
  • 가격

    13,000 원

  • 출간일

    2017년 09월 29일

  • 쪽수

    268

  • 판형

    사륙배(188*257)

  • ISBN

    9788964359259

  • 구매처 링크

용선생과 함께 떠나는 시끌벅적 역사 대모험!

 

《용선생 만화 한국사》는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의 캐릭터들이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 다양한 역사적 사건에 직접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다. 아이들은 마법 연표를 타고 과거로 돌아가 다양한 사건에 휘말리며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우리 역사를 익힐 수 있게 된다.

만화 속에 그려지는 공간과 소품들을 시대에 맞도록 최대한 철저히 고증하여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 그림이 되도록 노력했다. 이번 10권에서는 1876년 개항 전후부터 1910년 일제의 대한 제국 강제 병합 시기까지를 배경으로 흥선 대원군의 집권과 강화도 조약, 고종과 조선 정부의 근대화 노력, 일제의 침략 과정과 이에 맞선 국권 회복 운동 등을 다루고 있다.

허영심은 명성 황후의 첩보원이 되어 활약하고, 나선애는 서재필을 도와 독립 협회에서 활약한다. 용선생은 고종의 밀지를 의병들에게 전하려다 달리는 기차 안에서 일본군의 추격을 받는다. 곽두기는 대한매일신보의 기자가 되어 국권 회복 운동을 취재하던 중, 위험에 빠진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데…….

 

 

1_20171103142532.jpg

 

저 : 이홍석

연세대학교 인문학부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사학과 대학원에서 한국 현대사를 공부하였습니다. 박사 과정을 마친 뒤에는 몇몇 대학에서 강의하였습니다. 역사에 소설적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쉽고 재미있는 역사책을 쓰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저 : 이준범

2008년부터 학습 만화에 들어갈 글을 써 왔습니다. 어린이에게 유익한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집필한 책으로는 《Live 한국사 - 무장 독립운동》,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미술이야기》, 《Who? Special 손석희》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주성윤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후 《주간 챔프》에서 ‘코인 캅’ 스토리 작가로, 《월간 챔프》에서 ‘해든나라 빛나라’ 그림 작가로 데뷔하였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한국사 한바퀴》, 《퀴즈! 과학상식 천재 과학자》, 《Why? 동물의학》 등 다수의 학습 만화가 있습니다.

 

감수 : 배항섭

고려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동학농민전쟁에 대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세기 민중사와 정치문화, 동아시아 비교사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해 왔습니다. 성균관대학교와 고려대학교 연구교수를 거쳐 현재 성균관대학교 동아시아학술원 교수로 계십니다. 《19세기 민중사 연구의 시각과 방법》, 《동아시아는 몇 시인가?》(공저) 등을 쓰셨습니다.

 

그림 : 김옥재

세종대학교 회화과(한국화 전공)를 졸업하고,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이야기보따리를 훔친 호랑이》, 《고추 떨어질라》, 《황산강 베랑길》, 《달팽이처럼 느리게 살아요》, 《자연을 담은 궁궐 창덕궁》 등이 있습니다.

책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