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검색

HOME>도서>어린이 · 청소년

어린이 · 청소년

본문

용선생 처음 한국사 1

저자
이홍석, 정윤희, 송용운, 박동명, 정상민  저, 뭉선생, 윤효식  그림
  • 가격

    13,000 원

  • 출간일

    2019년 01월 10일

  • 쪽수

    152

  • 판형

    사륙배(188*257)

  • ISBN

    9791162730270

  • 구매처 링크

한국사를 ‘처음’ 시작하는 친구들 모여라!

 

초등 한국사 베스트셀러 용선생이

왁자지껄 신나는 한국사 첫 수업을 시작합니다.

 

이제 한국사의 중요성은 더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막상 한국사 공부를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은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부터 막막합니다. 맘 잡고 역사책을 펼치면 쏟아져 나오는 어려운 용어에 주눅이 듭니다. 재미있다고 광고하는 책을 읽어도 어느새 하품이 나거나 내용이 어려워 실망하기 일쑤입니다.

이러한 초등학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용선생 처음 한국사》가 나왔습니다. 초등 역사 베스트셀러 용선생 시리즈로 160만 독자를 사로잡은 용선생! 이번엔 용선생이 누구나 쉽고 가볍게 한국사를 시작할 수 있는 특별한 책을 만들었습니다. 한국사를 가장 재미있게 시작하는 방법! 《용선생 처음 한국사》를 만나 보세요.

 

● 부담 없는 분량, 두 권으로 한국사 기초 완성!

 

그동안의 초등 한국사 입문용 책들은 아이들 수준에 비해 너무 어렵고 분량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많은 어린이들은 한국사 책을 읽기 부담스러워 하거나 지루해 했습니다. 《용선생 처음 한국사》는 역사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가 부담 없도록 최적화된 두 권 분량에 우리 역사의 핵심적인 큰 줄기를 담았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펼쳐 들면, 어느새 우리 역사의 큰 흐름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 이해가 쏙쏙, 머리에 콕콕 박히는 재미있는 그림!

 

기억에 남는 선명한 이미지 하나는 백 마디의 말보다 낫습니다. 《용선생 처음 한국사》에는 모든 페이지에 걸쳐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재미있는 삽화가 가득합니다. 책을 보는 어린이는 금세 흥미롭고 유쾌한 삽화에 빠져듭니다. 물론 단순히 재미만을 위한 삽화는 아닙니다. 책 속의 모든 삽화는 역사적 내용과 분위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삽화를 보며 역사 내용을 재미있게 이해하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길 수 있습니다.

 

● 역사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톡톡 튀는 글자!

 

신기한 것을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이 책의 다채로운 글씨체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꼭 알아야 할 핵심어와 생생한 상황, 역사 인물들의 대사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한 다양한 폰트로 꾸몄습니다. 바다의 왕자 장보고가 해적들을 물리치는 내용에는 푸른 파도가 철썩거리고, 석굴암을 묘사하는 문장은 꼭 돌로 쌓은 것처럼 보입니다. 글은 글자인 동시에 이미지가 되어 역사적 내용과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전달합니다.

 

● 재미있게 놀다 보면 어느새 실력이 쑥쑥!

 

<역사반 쉬는 시간>은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겪는 일을 통해 역사적 주제를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배운 내용의 핵심을 간추리는 <정리왕>과 퀴즈를 풀며 역사 용어를 맞춰 보는 <가로세로퀴즈>도 학습에 매우 유익합니다. <역사야 놀자>는 미로 찾기나 숨은 그림 찾기 등 다양한 놀이를 활용해 우리 역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한국사는 이제 더 이상 어렵지 않은 친숙한 놀이가 될 것입니다.

 

● 학부모와 선생님을 위한 학습 자료 무료 제공!

 

《용선생 처음 한국사》는 책을 한층 더 알차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카페를 통해 풍부한 학습 자료를 제공합니다. 학부모와 교사는 학습 자료를 활용해 수업이나 홈스쿨링에서 보다 더 편리하게 한국사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초등 한국사 베스트셀러 《용선생》만의 노하우가 담긴 학습 자료를 활용해 멋진 수업을 만들어 보세요! 학습 자료는 네이버 ‘용선생의 역사 카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권에는 선사 시대부터 조선 전기까지 우리 역사의 큰 흐름을 담았습니다. 아주 먼 옛날 동굴에서 무리 지어 살았던 인간이 어떻게 최초의 나라를 세웠는지, 신라는 어떻게 삼국을 통일했는지, 이성계는 왜 고려를 무너뜨리고 새 나라 조선을 세웠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2권에는 조선 후기부터 현대까지 우리 역사의 큰 흐름을 담았습니다. 조선 후기에 사회는 어떻게 변화했는지, 선조들은 일제의 침략에 맞서 어떤 노력을 했는지, 그리고 광복 후 현재까지 우리나라는 어떤 역사적 과정을 거쳐 발전했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1_20190115145312.jpg

 

 

 

* 네이버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yongteacher7 

* 네이버 공식 팬카페: https://cafe.naver.com/yongyong

저 : 이홍석

연세대학교 인문학부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사학과 대학원에서 한국 현대사를 공부하였습니다. 박사 과정을 마친 뒤에는 몇몇 대학에서 강의하였습니다. 역사에 소설적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쉽고 재미있는 역사책을 쓰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저 : 정윤희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사(조선 시대사)를 전공하고, 《한국대학신문》 기자로 활동했습니다. 아이들이 역사를 통해 삶의 지혜를 길러 나갈 수 있도록 쉽고 재밌는 역사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연구원으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용선생 만화 한국사』, 『용선생 처음 한국사』(이상 공저)를 썼습니다.

저 : 송용운

연세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공부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사(고려 시대사)를 전공했습니다. 명지대학교 등에서 강의하면서 ‘교육’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연구원으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용선생 만화 한국사』, 『용선생 처음 한국사』(이상 공저)를 썼습니다.

저 : 박동명

연세대학교 사학과에서 학사, 석사 학위(한국 고대사)를 받았습니다. 역사 콘텐츠를 활용한 이야기 만들기에 관심이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읽고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저 : 정상민

연세대학교 사학과에서 학사, 석사 학위(한국 고대사)를 받았습니다. 박사 과정을 마치고 민족사관고등학교와 대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우리 역사를 재미있고 깊이 있게 풀어내는 것을 좋아하여 스스로 만족할만한 역사 교양서를 쓰는 것이 꿈입니다. 현재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연구원으로 역사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림 : 뭉선생

2006년 LG·동아 국제 만화 공모전 극화 부분 당선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 학습 만화로는 스티븐 호킹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 전5권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윤효식

2002년 신검으로 데뷔, 《영원기병 나이트》로 소년잡지에 연재를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 학습 만화로는 《교과서 속의 살아있는 수학 박물관》, 《마법천자문 사회 원정대》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책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